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문의전화 032-715-7668
"스치면 인인이고,스며들면 사랑이다." 고객님과의 소중한 인연 오래 함께 하겠습니다

송도 뉴스 전체 ( 99 )

뉴욕패션기술대학교, 인천송도에 내년 9월 개교 눈앞

인쇄천=연합뉴스) 김명균 기자 = 세계 최고 패션스쿨 중 하나인 뉴욕패션기술대학교(FIT)가 내년 9월 아시아 최초로 인천 송도에 문을 열 것으로 전망된다. 27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등에 따르면 FIT는 2017년 9월을 목표로 인천 송도에 공식 커리큘럼 개설 승인 신청서를 교육부애 제출했다. FIT는 송도 글로벌캠퍼스 내 FIT 커리큘럼 개설에 협조해달라는 총장 명의 서신을 …

더보기

한국 바이오시밀러의 시작 '셀트리온'을 가다

바이오는 4차 산업혁명 중심축 가운데 하나다. 조선, 모바일, 반도체 등 그동안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던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바이오에 자원을 집중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크다.

국내 최초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성공한 셀트리온은 바이오산업 기대주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핫(Hot)`한 기업 셀트리온 본사를 찾아 기술 혁신 원동력과 가능성을 확인해 봤다. <…

더보기

송도·청라·영종, 하반기 8천가구 쏟아진다

올 하반기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청라·영종에서 8000가구에 달하는 신규 분양 물량이 쏟아질 예정이다. 특히 이들 지역은 대기업의 입주와 교통호재, 대형쇼핑몰 및 산업단지 조성 등 각종 개발호재의 가시화로 신규 분양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곳이다. 15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 하반기 송도·청라·영종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에서 7935가…

더보기

인천 송도컨벤시아 2단계…2018년 7월 완공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의 첨단 전시·회의시설인 송도컨벤시아의 2단계 사업이 2018년 완공을 앞두고 공격적 마케팅을 펼친다.

13일 인천관광공사에 따르면 2단계 사업은 현재 가동률이 포화상태인 송도컨벤시아 1단계 시설(연면적 5만2000㎡)의 서편에 2018년 7월까지 1단계와 같은 외관으로 연면적 6만4000㎡ 규모의 첨단 컨벤션센터를 추가로 건립한다.

더보기

강호인 국토부 장관, “스마트 도시 송도와 영종, 한국형 모델로 개발해 해외 진출” 강조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이 25일 인천 송도와 영종을 찾아 인천을 ‘한국형 스마트(Smart) 도시’로 발전시켜 개발모델을 해외에 수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강 장관은 이날 인천 송도 경제자유구역 스마트시티센터와 영종 자기부상열차 등을 돌아보며, 인천경제자유구역 사업 현황 및 추진 계획, 스마트시티 운영 상황 등을 점검했다.
더보기


개장 1년 만에 송도 랜드마크로 우뚝 선 인천신항

인천신항이 개장 1년만에 송도국제도시의 랜드마크로 우뚝 섰다.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처인 서울·인천·경기 수도권을 배후도시로 거느리고 있는 인천항은 인천신항 개장 이후 수입품목이 다변화되고 있다. 지난해 말부터 정부의 전략비축물자 인천항으로 들어오기 시작했으며, 미국산 신선식품이나 오렌지, 과일을 포함해 최근에는 육류로까지 그 품목…

더보기

인천기업 D&D개발, "송도에 마이바흐 자동차 박물관 만들겠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세계적인 명차인 독일 마이바흐의 자동차 박물관이 들어설 전망이다.

인천기업인 D&D개발은 30일 인천 쉐라톤호텔에서 독일 마이바흐사와 송도국제도시에 자동차 박물관을 건립하기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마이바흐사 공동 대표이사인 볼프강 텔렌(Wolfgang Thelen)·주타 칼베쳐(Jutta Kahlbetzer) 부부와 볼프강 가문…

더보기

'대기업 효과' 인천송도·서초우면 집값·상권 모두상승

[뉴스핌=김승현 기자]삼성, LG 등 대기업 본사나 공장, 연구단지가 들어선 지역 주변 아파트가 ‘대기업 효과’를 누리고 있다.

많게는 수만명 규모 대기업 상주인력이 배후수요 되는만큼 집값은 물론 상가 건물 임대료와 매맷값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 계열사, 협력사, 식당 등 상가 관계자 등 추가 수요도 대기업 효과를 지지하는 요인을 꼽힌다.

20일 부동…

더보기

인천경제청 “인하대 송도캠퍼스 용지 매각…특혜 없을 것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인하대 송도캠퍼스 부지 매입과 관련 다른 대학과의 형평에 맞춰 인하대 송도캠퍼스 용지를 매각하기로 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2일 “인하대가 송도캠퍼스 부지 매입과정에서 인천경제청에 형평에 어긋나는 요구를 하고 있다. 11공구 인하대 송도캠퍼스 토지매매계약 과정에서 특혜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송도국제도시에 진출하려는 국내…

더보기

'부자동네' 송도 "타지역과 같이 못 써...송도 세금은 송도에서만 써야

인천 인구 300만 시대 그늘] (下) 인천 속에 또 다른 인천
일부 주민 지역이기주의 만연...국회의원 후보들 총선서 송도특별자치구 공약도 영향

▲ 사진=연합 지난 4월 총선에서 인천 연수을 선거구에 출마한 일부 후보들의 공약에 ‘송도특별자치시’, ‘송도특별자치구’라는 단어가 등장했다.

송도동을 별다른 지자체로 독립…

더보기

유엔거버넌스센터 서울에서 인천 송도로

인천시는 2일 유엔 산하기구인 유엔거버넌스센터가 서울에서 인천으로 옮긴다고 밝혔다.

이전을 위해 유엔본부에서 인천시와 행정자치부, 유엔 3자간 ‘유엔 거버넌스센터 운영에 관한 약정’ 체결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유엔거버넌스센터는 2006년 국내 첫 둥지를 튼 유엔본부 산하기관으로 유엔 회원국 시민들의 환경 …

더보기

인천시, 중국 롱리치 그룹 3년간(3만명) 기업회의 개최 업무협약 체결…

중국 롱리치 그룹(Longrich, 회장 서지위 徐之伟)이 인천에서 3년간 기업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오는 10월부터 앞으로 3년간 3만명의 롱리치 그룹 소속 임직원들이 인천에서 기업회의를 하는 것이다.

이는 지난 3월 6000명 규모의 중국 아오란 그룹 기업회의를 성공적으로 유치해 치른 이후 최대 규모이다.


따라서 인천이 중국 기업 인센티브 관광 최…

더보기

국내 첫 해수공원 송도 센트럴파크 수질 1등급

인천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수로의 수질이 1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외국인들 “휴~ 다행이다” 인천경제청, 송도 식당 메뉴판 외국어 표기 활성화

앞으로 송도국제도시에서는 외국어로 쓰인 식당 메뉴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내에 국제기구와 외투기업의 입주가 늘어나 외국인이 증가함에 따라 외국인들이 …

더보기

송도 한중 지사성장회의 송도국제도시 거액 투자 예상

다음 달 송도에서 열리는 한중 지사성장회의에 중국 성장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12일 중국 베이징(北京)시를 방문해 이 같은 성과를 냈다.


인천 월드 인라인컵' 15일 개막 송도국제도시

세계 톱랭커 120여명 출전
中 위하이시 동호회 첫 참가
음악공연 등 부대행사 풍성
당일 오전 인근지역 교통통제

따뜻한 봄 햇살과 탁 트인 서해안의 바다를 배경으로 송도국제도시 해안도로 일대를 달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인라인 스케이트 축제인 ‘2016 인천 월드 인라인컵’대회가 오는 15…

더보기

법무부, 16~18일 '2016 인천 무역법포럼' 개최

(서울=뉴스1) 성도현 기자 =

김현웅 법무부 장관. © News1


국제교류가 늘어나며 민·상사규범의 국제적 통합이 빨라지는 가운데 국제무역이 나아갈 올바른 방향을 찾기 위한 무역법포럼이 열린다.
더보기


인천 송도 외국인투자기업 오텍 (주) 연구개발단지 들어선다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에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를 개발하는 오덱㈜ 연구 및 개발(R&D)센터가 12일 문을 열었다.

이 R&D 센터는 부지 5천386㎡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총 사업비 330억원이 투입됐다. FDI(외국인직접투자)는 1천만달러다.

인천경제청은 무공해 차량인 수소연료전지차 촉매 개발로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친환경 녹색도시 이미…

더보기

인천 송도 워터프론트 사업 구체적인 윤곽 드러나

인천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론트 사업의 큰 가닥이 잡혔다.

송도 3개수로를 연결해 각각 특색있는 수변공간으로 조성하다는 계획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는 지난15일 송도 워터프론트 사업의 기초 토대가 될수 있는 수(水)순환 시스템 구축등에 대한 계획수립을 위한 ‘송도국제도시 워트프론트 기본설계(전체)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더보기


인천 오피스 50%가 공실 상태

인천 송도의 프라임급 오피스 절반이 공실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 1분기 인천 송도 지역의 프라임급 오피스 공실률이 45%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서울은 11.1%를, 부산은 16.5%를 기록했다.

프라임급 오피스란 서울에서는 연면적 3만3000㎡ 이상이나 21층 이상, 그외 지역에서는 연면적 1만6500㎡ 이상 규모 오피스를 말한다.

더보기

4/lfdsRwm62_7sc-gSH4CUCTsu1Jr0ww1XEilxtgfjF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