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문의전화 032-715-7668
"스치면 인인이고,스며들면 사랑이다." 고객님과의 소중한 인연 오래 함께 하겠습니다

전체 ( 104 )

인천 송도 외국인투자기업 오텍 (주) 연구개발단지 들어선다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에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용 촉매를 개발하는 오덱㈜ 연구 및 개발(R&D)센터가 12일 문을 열었다.

이 R&D 센터는 부지 5천386㎡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총 사업비 330억원이 투입됐다. FDI(외국인직접투자)는 1천만달러다.

인천경제청은 무공해 차량인 수소연료전지차 촉매 개발로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친환경 녹색도시 이미…

더보기

송도국제도시 유통대전 "신세계, 현대, 롯데, 이랜드, 코스트코, 홈플러스"

국내 유통공룡들이 인천 송도에서의 출점을 예고하면서 ‘송도 유통 대전(大戰)’이 본격 펼쳐진다.

송도국제도시는 ‘인천의 강남’으로 불리며 현재 10만명 정도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특히 인천국제공항과 자동차로 20분 거리에 있어 외국 관광객의

유입이 용이하고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글로벌 기업이 입주해 있다.

정…

더보기

인천 송도 워터프론트 사업 구체적인 윤곽 드러나

인천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론트 사업의 큰 가닥이 잡혔다.

송도 3개수로를 연결해 각각 특색있는 수변공간으로 조성하다는 계획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는 지난15일 송도 워터프론트 사업의 기초 토대가 될수 있는 수(水)순환 시스템 구축등에 대한 계획수립을 위한 ‘송도국제도시 워트프론트 기본설계(전체)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더보기


인천 오피스 50%가 공실 상태

인천 송도의 프라임급 오피스 절반이 공실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올 1분기 인천 송도 지역의 프라임급 오피스 공실률이 45%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서울은 11.1%를, 부산은 16.5%를 기록했다.

프라임급 오피스란 서울에서는 연면적 3만3000㎡ 이상이나 21층 이상, 그외 지역에서는 연면적 1만6500㎡ 이상 규모 오피스를 말한다.

더보기

송도 신세계 복합쇼핑몰 사업본격화

인천경제자유구역에 투자유치가 본격화되면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8일 이영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박주형 ㈜인천신세계 대표이사, 김우식 인천도시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송도 신세계 도심형 복합쇼핑몰 건립 토지매매계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신세계그룹은 세계적 투자사인 GIC싱가포르국부펀드…

더보기

'송도'로 출장가는 롯데백화점… 250억원 규모 '7일' 백화점 열어

롯데백화점이 인천 송도에서 초대형 쇼핑박람회인 '롯데 블랙 슈퍼쇼'를 진행한다. 총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총 250억원 규모다.

다음달 1~3일, 7~10일 총 두 차례 개최되는 이번행사를 위해 롯데백화점은 인천 1호선 '인천대 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송도 컨벤시아를 대관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는 세텍(1회)과 킨텍스(3회) 등에서 대관행사를 통해 총 4…

더보기

인천환경공단“송도 악취 주범”승기하수처리장 시설개선 사업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의 주요 악취 발원지로 지목된 승기하수처리장 시설개선 사업이 완공됨에 따라 악취가 개선됐다.

인천시 산하 인천환경공단은 30일 승기하수처리장 악취개선사업 최종 보고회를 열고 승기사업소 주변의 악취농도가 현저히 줄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준공된 악취 탈취 처리설비는 약품을 이용해 3차로 처리한 악취를 대기로 배…

더보기

승부수 띄운 삼성 바이오… 송도에 본사 새로 짓는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송도에 본사와 연구개발(R&D)센터를 새로 짓는다. 오는 2020년 이후 삼성그룹이 바이오산업을 본격화하는 것을 대비해 중장기적인 성장의 밑거름을 만들어 놓겠다는 뜻이다.

21일 삼성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건물 신축을 위한 교통영향평가를 끝내고 이번 주 중 경관위원회의 심의를 받는다. 공식적으…

더보기

행정심판 앞둔 인천 송도 LNG기지 증설사업…향방은?

연수구 "적법한 절차 이행할 것" vs 가스공사 "공공사업 조속 추진 기대"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인천 송도 LNG(액화천연가스)기지 증설사업과 관련해 한국가스공사가 연수구를 상대로 청구한 행정심판 결정이 일주일 뒤 내려진다. 3년간 주민 갈등을 빚어온 사업의 향방이 심판 결과에 따라 갈릴 것으로 전망된다. 인천시는 28일 연수구가 6차례…

더보기

인천항 골든하버 실시계획 확정, 사업추진 가속화새글

새 국제여객터미널 및 배후부지 개발사업을 통해 인천항을 동북아시아의 대표적인 해양관광항만으로 만들 ‘골든하버’(위 사진)부지의 실시계획이 확정돼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게 됐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는 21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하 인천경제청)의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

더보기

센토피아 주택조합원 모집 한창 송도 부동산시장 살리는 수 될까

최근 인천 송도국제도시 내 부동산시장에서 ‘센토피아 송도 지역주택조합(가칭)’ 아파트가 ‘뜨거운 감자’로 등장했다.

이 지역에서 두 번째 공급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데다, 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에서 올해 첫 공급하는 신규 물량이라는 점에서 ‘성패’ 여부가 관심거리다.

16일 지역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지난 14∼15일 양일…

더보기

일라이릴리 회장 방한…송도 삼성 바이오 계열사 방문

미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제약사인 일라이리리의 존 렉라이터(John C. Lechleiter) 회장이 인천 송도에 위치한 삼성그룹의 바이오 계열사를 방문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렉라이터 회장은 이날 오전 폴 헨리 휴버스(Paul Henry Huibers) 한국릴리 사장과 함께 송도를 찾아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과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을 만났다.

앞서 렉라이터 회장은…

더보기

쿠웨이트 주택부 장관 일행 인천경제청 방문

야세르 쿠웨이트 주택부 장관 일행이 인천경제자유구역 개발 현황을 보기 위해 인천경제청을 방문했다.

16일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야세르(Mr. Yasser Hassan Abul) 쿠웨이트 주택부 장관은 이날 이영근 인천경제청장과 경제특구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야세르 장관은 이날 인천경제청 홍보관을 들러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경제 개발사항에 대해 설명을 듣고 인천 송…

더보기

'세계 부동산 엑스포' 8월 인천서 개최…유정복 시장 미국서 업무협약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오는 8월 인천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부동산 엑스포가 열린다.

유정복 시장은 16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NAR(전미 부동산 중개인 협회) 본부에서 재닛 브랜튼 NAR 수석 부회장과 '제2회 세계 부동산 엑스포'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국의 NAR는 부동산 관련 전문가 등 회원이 110만명에 이르는 미국의 최대 부…

더보기

중국인 관광객 유커 6천명 인천 모시기

“지하 1층에서 3층까지 송도 컨벤시아 건물 전체를 식당으로 활용하고, 호텔이 부족해 경기도 수원과 서울에 있는 호텔까지 숙소로 정했어요.”

중국 관광객(유커) 6000명이 한꺼번에 몰려오면서 인천이 손님맞이 준비로 ‘초비상’이다.

화장품 유통기업인 중국 아오란그룹 직원 6000명이 포상여행차 오는 27일부터…

더보기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착공식

10일 오전 11시 송도국제도시(8공구) A3블록에서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착공식이 열렸다.

착공식에는 조합원과 업무대행사, 건축설계사, 시공사인 대림산업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사업의 안전을 기원했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앞으로 30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대림산업의 아파트 브랜드인 ‘e-…

더보기

송도 미분양 1년새 80% 줄어…인구 10만 육박

송도 인구 1년새 1만3000여명 늘어…교육환경·투자혜택 영향 커
올해 대규모 입주 예정 '인구 10만' 돌파할 듯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인천 송도신도시의 인구가 올해 1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각종 교육·편의시설과 투자혜택을 위한 인구가 유입되면서 미분양 물량도 1년새 80%가까이 줄어들었다.

14일 부…

더보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3월8일 인천시민 채용박람회

인천 송도에 오는 4월29일 개점 예정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인천시민들을 고용하기 위한 채용박람회를 연다. 인천시는 현대백화점과 공동으로 3월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인천시청 1층 중앙홀에서 ‘인천시 &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 입점 할 국내외 48개 업체의 매장관리와 …

더보기

삼성그룹, 반도체의 성공 노하우 바이오에서 재현

세계 1위 바이오 CMO 눈앞…IoT 플랫폼 '아틱' 출시도 국내 대기업들의 신성장 동력 찾기가 한창이다. 급변하는 시장과 노키아·샤프·모토로라 등이 줄줄이 매각되면서 영원하고 안정적인 ‘캐시카우(현금 창출원)’는 없다는 것이 증명됐기 때문이다.

국내 대표 기업인 삼성그룹도 그간 영업이익의 90% 정도를 차지했던 삼성전자의 수익 감소가…

더보기

인천 송도신항 한진 터미널, 퀸텀오브더시즈호 입항

지난 4일 오전 7시 인천 송도신항 한진터미널. 초대형 호화 크루즈선인 퀀텀오브더시즈호가 중국인 관광객 4153명과 승무원 1300여명을 태우고 올해 처음으로 한국에 입항했다. 크루즈에서 내린 중국인 관광객은 관광버스를 타고 서울로 가 청와대, 경복궁, 동대문, 소공동 롯데 면세점, 남산 등을 둘러본 뒤 오후 9시께 상하이로 돌아갔다. 인천시 관계자는 “크루즈 이용 중국…

더보기

4/lfdsRwm62_7sc-gSH4CUCTsu1Jr0ww1XEilxtgfjF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