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문의전화 032-715-7668
"스치면 인인이고,스며들면 사랑이다." 고객님과의 소중한 인연 오래 함께 하겠습니다

뉴스

뉴욕패션기술대 9월 송도 개교…70명 첫 모집

미국 본교와 100% 동일한 교수진·교육일정…2년 과정

 

 
인천글로벌캠퍼스 한국뉴욕주립대[한국뉴욕주립대 제공]

 

(인천=연합뉴스) 강종구 기자 = 패션 명문 대학인 뉴욕주립대 패션기술대(FIT)가 인천 송도에서 한국캠퍼스를 연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교육부 최종 승인에 따라 '한국뉴욕주립대 FIT'의 9월 개교가 확정됐다고 9일 밝혔다.

2년제로 운영되는 한국뉴욕주립대 FIT의 전체 정원은 140명이다. 올해 첫 학기에는 패션디자인학과 20명,

패션경영학과 50명 등 신입생 70명을 모집한다.패션 전문과정으로 2년간 수학하면 준학사를 취득하게 되며,

미국 본교나 이탈리아 FIT 분교에서 추가로 공부하면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한국뉴욕주립대 FIT는 미국 FIT와 100% 동일한 교수진과 교육과정을 적용할 계획이다.

입학 전형은 성적·에세이·포트폴리오 평가 등으로 이뤄진다. 영어능력 점수는 최소 IBT 토플 80점 이상, IELTS 6.5 이상, PTE 53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입학설명회는 4월 열릴 예정이다.

1944년 설립된 뉴욕주립대 FIT는 미국 맨해튼에 있는 패션 대학으로, CK의 창설자인 캘빈 클라인이나 미국 디자이너 마이클 코어스 등이 이 대학 출신이다.

인천경제청은 송도를 글로벌 교육 허브로 만들기 위해 세계 명문 대학 유치에 공을 들여 왔다.

송도 인천글로벌캠퍼스에는 2012년 이후 한국뉴욕주립대·조지메이슨대·유타대·겐트대 등 4개 대학이 문을 열어 현재 1천500여 명이 재학 중이다.

인천경제청은 FIT 개교를 계기로 패션·디자인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 송도에 유치 예정인 패션 기업과 함께 패션 분야 산학연 클러스터를 구축할 방침이다.

inyon@yna.co.kr

댓글

댓글 남기기

4/lfdsRwm62_7sc-gSH4CUCTsu1Jr0ww1XEilxtgfjFak